장거리 비행을 위한 여행 꿀팁 7가지

안녕하세요. 휴가나 출장 등 오랫동안 비행기를 타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장거리 비행은 비행기 안의 기온, 습도, 기압이 낮아 몸을 쉽게 붓거나 지치게 하고 도착지에 힘든 상태로 도착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장거리 비행을 위한 여행 꿀팁 7가지는 여러분이 계획한 장거리 비행에 도움을 줄수 있으니 장거리 비행이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장거리 비행, 복장은 편안하게 입기

장거리 비행 시 복장은 편하고 보온이 가능한 옷으로 준비해 주세요. 기내는 기온, 기압이 낮아서 몸이 붓기 쉬우며 장시간 앉은 자세로 가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꽉 조이는 옷이나 장신구가 많이 달린 옷을 입는다면 불편함이 휠씬 더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트레이닝복 같은 편하고 넉넉한 옷을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온이 가능한 가벼운 옷도 챙기시어 추운 경우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가벼운 슬리퍼도 준비해 주세요. 오래 앉아 있어서 다리가 붙는 경우에 도움을 줍니다.

2.장거리 비행 시 비행기 안에서 수면하기

장거리 비행 시 비행기 안에서 잠드는 것은 긴 비행을 하는데 하나의 방법입니다. 불편한 자세로 푹 잔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지만 수면을 통해 지루한 시간을 빠르게 보낼수 있으면 컨디션이 좋은 상태로 도착지에 도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잠드는데 도움이 되며,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여행용 목베개, 수면안대, 귀마개 또는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같은 것을 준비하는 것도 좋으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3.비행기 좌석 예약시 체크하기

비행기 좌석중 선호하는 좌석은 창가나 복도인데 장거리 여행시에는 통행로가 있는 복도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 비행으로 인한 화장실 방문이나, 스트레칭 필요시 다른 사람을 통하지 않고 바로 갈 수 있기때문입니다. 창가쪽은 다른 사람과 부딪히거나 지나갈 수 있도록 비켜주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화장실 방문이나 스트레칭이 필요한 경우 불편한 단점도 있습니다. 가능한 화장실이 가까운 쪽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좌석에 앉으면 발 밑에는 물건을 두지 않아 다리 공간을 최대한 사용하는 것도 장거리 비행에 도움을 줍니다.

4.충분한 수분을 유지하기

항공기내는 습도가 15~20%정도로 평균 쾌적한 습도보다 3배 이상 낮아 건조해지기 쉬운 환경입니다. 화장실을 자주 가지 않으려고 물을 마시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물을 자주 마시어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것이 몸의 컨디션 상태를 조절하는데 중요합니다. 물을 마시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와 눈의 수분을 유지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낮은 습도로 피부가 건조해 지고 눈에 자극이 와 눈이 쉽게 피로해 집니다.
특히 콘택트렌즈를 착용중이라면 인공눈물이나 안약 등을 가져가는 것도 좋으면 가급적 안경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피부도 금방 건조해지고 모공이 쉽게 막히기 때문에 화장을 하지 않은 편이 좋습니다. 얼굴에 바를 작은 로션이나 수분크림를 챙기어 건조시 덧발라 발라줍니다. 리밤이나 핸드크림 등도 도움이 되니 구비하시는게 좋습니다.

5.장거리 비행시 수시로 스트레칭하기

장거리 비행을 하게되면 가장 힘든 부분은 좁은 좌석에 오래 앉아있게 되어 혈액순환이 안되어 붓게 되는데요, 가능하다면 통로를 왔다갔다 하거나 일어나 몸풀기 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좌석에 앉아 목, 어깨, 허리, 무릎 등에 수시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면 통증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화장실을 가는 경우에도 스트레칭을 통해 혈액 순환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어 붓기전에 수시로 움직여 가벼운 몸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붓는 경우에는 압박스타킹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6.과식을 피하고 편한 간식을 준비하기

장거리 비행시 과음, 과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음, 과식은 속을 더부룩하게 하므로 가벼운 음식을 드시고 물로 수분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먹던 편한 간식을 챙겨가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7.개인적 위생에도 신경쓰기

코로나의 여파로 항공사에서도 위생이나 청소에 신경쓰고 있으나 개인적으로 여분의 마스크와 손 소독제 그리고 소독 티슈를 챙겨가도록 하여 좌석의 주변을 닦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샘플용 가글이나 칫솔세트, 껌 등을 챙겨가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입국신고서, 세관신고서 등을 작성할때 필요하므로 볼펜 등 간단한 필기도구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장거리 여행시 비행에 걸리는 시간이 길어져 도착시 많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장거리 비행을 위한 여행 꿀팁 7가지를 통해 조금은 편안한 장거리 여행의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