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미도 인천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여행

인천의 유명한 여행지로 월미도에 예전엔 자주 놀러가 디스코팡팡도 타고 했는데 오랜간만에 방문하니 많이 달라져 있었습니다. 모노레일 월미바다열차도 생기고 경관도 많이 변해 새로운 기분을 느낄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오랜간만에 방문한 월미도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인천 월미도 가볼만한곳

월미도는 달의 꼬리를 닮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인천의 유명한 관광지로 1989년 7월 문화의 거리가 조성된 이래 다양한 놀이문화와 공연 등으로 알려져 인천을 대표하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섬이었던 월미도는 1920년대 초 돌축대를 쌓아 육지와 연결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해안도로에는 다양한 놀이시설과 횟집 및 문화공연, 월미축제 등 각종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휴일이면 엄청난 인파로 북적이는데, 시원한 인천앞바다와 다양한 놀거리, 먹거리를 즐기려 내국인, 외국인의 방문이 많은 곳입니다. 이번 방문때에도 가족, 여인, 외국인 등 많은 분들이 월미도에 방문한 모습을 보고 여전히 인기좋은 곳이라는 걸 실감했습니다.

2.월미도 월미놀이공원 즐기기 600자 12줄

인천상륙작전 기념비

모두 역사책 또는 영화에서 한번쯤 들었던 맥아더장군의 ‘인천상륙작전’에 대해 아시죠? 그 곳이 바로 월미도 입니다. 상륙 작전이 3곳이었는데 월미도가 그 중 한 곳이었고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하기위해 기념비를 세웠다고 합니다.

월미도 놀이동산 마이랜드

월미도의 그 유명한 디스코팡팡이 있는곳 마이랜드 놀이동산입니다. 근처에 가면 신나는 음악으로 금방 알수 있을 정도랍니다. 바다가 보이면서 경사가 커서 스릴 넘치는 걸로 유명하다는 바이킹, 다양한 놀이기구, 범퍼카, 그리고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 그리고 DJ의 입담으로 유명한 디스코 팡팡이 있습니다.

언제나 인기가 많은 디스코 팡팡은 대기줄이 긴 편인데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서 줄이 길어도 지루하지 않는 유일한 놀이기구 입니다. 유튜브에서도 재밌는 영상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월미문화의거리

인천대교와 서해바다 경관을 바라볼수 있게 만든 거리입니다. 음악 분수, 다양한 조형물, 등대 등이 있으면 이쁜 조형물도 많아 포토존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날개달린 하트 조형물에서 커플들이 많이 사진을 찍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특히 바다를 바로 앞에서 볼수도 있으며 친수계단을 내려가면 바닷물도 만날수 있는데 서해안이라 저희가 갔을때는 물이 빠진 모습이라 조금 아쉬웠답니다.

테마가 있는 월미테마파크

월미테마파크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공원으로 아이들 전용 놀이기구가 많은곳입니다. 그 밖에 놀이교육 체험이 가능한 차피패미리파크와 물놀이존, VR가상체험존 등의 다양한 테마가 있어 온가족이 즐길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월미도 등대길

문화의거리 끝자락에 있는 등대길은 등대와 바다를 향해 산책할수 있는 방파제 길로 탁 트인 시야와 마음을 같게하기 좋은곳입니다.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에도 조명을 주어 또 다른 느낌의 산책코스로 인기가 있습니다. 등대길 양 옆에는 월미도의 역사와 이야기가 있으니 한번 읽어보는 재미도 느끼실수 있습니다.

3.월미도 월미놀이공원 이용안내

  • 문의 및 안내 : 032-765-4169
  • 홈페이지 : http://wolmi-do.co.kr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문화로 36
  • 주차 : 주차 가능 (공용주차장 : 30분 1,000원, 일주차 10,000원)
  • 장애인 주차안내 :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있음(월미도 서문 공영주차장 5대,한국이민사박물관 건물입구 앞 2대),월미파크 공영주차장은 공간은 넉넉하나 일반주차구역이며 월미파크 근처 대형주차장은 공간이 나눠져 있지 않습니다.
  • 대중교통 이용시 : 1호선 인천역하차-동일아파트 45번 버스 승차-월미문화의거리 하차 (약 10분) 또는 월미바다역에서 모노레일열차 승차

4.마치며

오랜간만에 간 월미도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앞바다도 깨끗해 졌고 거리에도 다양한 예술 조형물과 공연장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새롭게 모노레일도 운행중이었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한다면 다음에는 모노레일도 한번 타봐야 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