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향기수목원 대부도 가볼만한곳

바다향기수목원은 안산시 단원구 선감도에 위치해 있어 서울근교라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로 방문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쁜 꽃들과 나무들도 볼 수 있는 바다향기수목원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바다향기수목원

바다향기수목원 암석원
바다향기수목원 암석원

2007년 식물 유전자원 보존 및 산림휴양 공간을 위한 사업을 시작하여 2019년 5월 정식 개원을 하였습니다. 현재 약 1,000연 종류 20여 만그루의 다양한 식물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서해안을 볼수 있는 상상전망대, 바다너울원, 암석원, 장미원 등 특색있는 여러 주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합쉼터와 소공연장 등의 휴양공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본래 목적인 식물 유전자원 보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중이며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낄수 있는 산림 휴양 공간도 이어 나갈것이라 합니다.

2.바다향기수목원 둘러보기

바다향기수목원의 유래는 속세를 떠나 선경에 살던 신선이 내려와 맑은물로 목욕을 했다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너무나 다양한 꽃들이 아름답게 피어 어디를 둘러봐도 눈이 호강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장미, 들꽃, 무궁화꽃, 해바라기 등 많은 꽃들이 피었습니다. 이름을 다 알수 없어 안타갑기는 했지만 이쁘게 핀 꽃들을 감상하는 것으로 만족했습니다.

억새군락도 있었지만 아직 파란빛으로 잡초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멋있는 억새를 보려면 가을에 다시 한번 방문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무가 많아 그늘이 있어 길을 따라 산책하기에도 좋았으며 나무데크와 나무조각이 깔려 있는 곳이 있어 걸으면서 둘러보기에도 편했습니다. 또한 벽천폭포에서 벽을 따라 흐르는 물은 더운 여름의 열기를 식혀줄만큼 시원함을 주었습니다.

상상전망대에는 국내에서 가장 긴 아트를로프와 1004개의 풍경이 달려있는 ‘소리나는 꿈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바다너울원은 바다가 너울거리는 모습을 형상화해서 선감도 대흥산 계곡 물을 모아 만든 생태연못입니다. 물 속에 물고기들도 헤엄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장미원은 5월부터 늦여름까지 1,300여본의 화려한 장미꽃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쁘게 핀 장미들의 모습과 향기는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모래언덕원의 식물들은 서해의 많은 섬들의 해안 모래에서 서식하는 식물을 수집, 전시하는 공간으로 물이 부족하거나 소금기 있는 바람이 불어와도 잘 자란다고 합니다. 이름들을 설명해 놓았는데 다 어려운 이름 중에 하나 해당화는 알아보았답니다.

바다향기수목원 심청연못
바다향기수목원 심청연못

심청연못은 연잎과 많은 수생식물이 있으며 주변 데크 난간 위에 꽃들이 줄지어 피어 있어서 완전 꽃길이 되어있었습니다. 다양한 색깔과 모양의 꽃들이 햇빛을 받으니 선명해져 색이 더욱 이쁘게 보였습니다. 초록잎들과의 대조도 더욱 색을 빛나게 해주었습니다.

방문자 센터도 한번 들려보세요. 앉져서 쉴수 있는 공간으로 안에도 식물로 예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직원분이 계셨지만 사진찍기에도 이쁜곳이었습니다.

관련-여행지

3.바다향기수목원 이용정보

  • 문의 및 안내 : 031-8008-6795
  • 홈페이지 : http://farm.gg.go.kr/sigt/27521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399
  • 이용시간 : 봄·가을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여름(6월~8월) 09:00 ~ 19:00 (입장마감 18:00) 겨울(11월~2월) 09:00 ~ 17:00(입장마감 16:00)
  • 휴일 : 1월1일, 설날,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 또는 연휴와 겹치는 경우 그 다음 평일에 휴원)
  • 입장료 : 무료
  • 주차 : 무료주차 가능

4.마치며

30만평이나 되는 넓은 수목원을 하루에 다 돌아보기에는 힘들듯 싶어 발길 닿는대로 돌아보고 산책을 하였습니다. 서울 근교라 다음 계절에 또 한번 방문할 생각입니다. 그때는 그 계절에 맞는 꽃을 감상할 수 있을꺼 같아 왠지 기대가 되는 곳이었습니다.

이쁜 꽃들이 넘쳐나는 바다향기수목원이었습니다. 예쁜꽃과 싱그러운 나무들과도 멋있는 추억사진 많이 찍으시기 바랍니다. 부모님, 연인끼리 와도 예쁜 사진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