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소자연사박물관 공룡전시 먹이주기체험 남양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덕소자연사박물관은 다양한 자연사 전시물을 분야별로 전시하고 생태공원과 체험학습 공간을 만들어 친근하게 자연을 배우고 살펴 볼 수 있는 곳으로 오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덕소자연사박물관

덕소자연사박물관은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수집한 진본 공룡 화석 5점을 비롯해 다양하고 어마한 실물 표본과 화석을 분야별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은 생태공원을 조성하여 조류, 포유류, 어류 등을 사육하고 있으며 먹이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할수 있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친근하게 자연을 배우고 살펴 볼 수 있는 공간이며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도 체험현장을 제공하여 사회교육기관으로의 역활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공룡전시관을 국내최고의 움직이는 공룡관(애니매트로닉스)로 꾸며 중생대숲의 모습을 재현하여 박물관 관계자 및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습니다.

2.덕소자연사박물관 둘러보기

덕소자연사박물관 공룡
덕소자연사박물관 공룡

서울에서 가까워 아이들과 함께 당일치기 나들이로 가기 좋은 덕소자연사박물관에 방문했습니다. 3인 가족인 경우 5,000원에 입장가능한 꿀혜택도 있었습니다.

야외에는 물고기 먹이주기와 원숭이, 염소, 사슴 동물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이었습니다. 원숭이는 성격이 사납다는 안내판이 있으니 아이와 함께 먹이를 주시기 바랍니다. 귀여운 사슴과 염소에게도 나눠주고 자연사박물관으로 들어갔습니다. 짧은 체험이있지만 아이들은 좋아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입구에는 살아있는 장수풍뎅이와 애벌레를 만져볼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5월에 진행했던 곤충전시가 끝나고 아이들이 좋아했던 장수풍뎅이와 애벌레를 현관에서 당분간 더 보여주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1층에는 광물전시관, 수석전시관, 해양어패류 전시관이 있습니다. 산호류, 갑각류, 패류, 어류 등 전 세계 10여 개국에서 수집하였다고 합니다. 조개, 게 등의 어패류와 다양한 모양의 석순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동굴에서만 봤던 석순을 박물관에 보니 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자연적으로 생긴 수석들도 무늬는 아름답기도 하고 신기하였습니다.

2층으로 공룡관, 화석전시관, 곤충&식물전시관, 동물박제 전시관으로 공룡의 중생대숲의 생활상을 재현해 놓은 전시와 공룡의 울음 음향효과로 재미있었습니다. 이 곳 공룡관은 공룡들이 움직여서 사실감있게 표현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보면 좋아할듯한 공간으로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와 방문한다면 좋아할듯 합니다. 포토존으로 브라키오사우르스의 허벅다리 뼈를 실제크기로 만들어 놓은 곳이 있는데 사이즈가 정말 어마어마 했습니다.

화석전시실에는 공룡 뿐만 아니라 작은 생물과 동물들의 화석들을 돋보기로 볼수 있게 되어 있어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에 보지 못했던 생물들의 화석이라 재미게 봤습니다. 그 밖에 불가사리, 해백합, 산화화석 등 다양한 화석을 보고 만져보는 체험도 하였습니다. 나비와 동물들 박제 표본까지 둘러볼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덕소 자연사박물관에서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확인하여 참여 가능한 교육프로그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덕소 자연사박물관 교육프로그램 확인하기


3.덕소자연사박물관

  • 지역 : 경기 남양주시
  • 문의 및 안내 : 031-521-7166, 7176
  • 홈페이지 : 덕소자연사박물관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석실로 46-11
  • 이용시간 : 3~11월 10:00 ~ 18:00 (17시까지입장가능) / 12~2월 10:00 ~ 17:00 (16시까지입장가능)
  • 휴일 : 매주월요일, 화요일, 1월1일, 설날, 추석당일(단,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 휴관)
  • 주차 : 무료주차가능 (35대 :대형5대, 소형30대)
  • 이용요금 : 성인 7,000원 / 어린이,청소년 6,000원 / 군인,장애인 3,500원 / 노인(65세이상) 무료 / 가족 : 3인 이상 관람시 1인당5,000원x가족수

4.마치며

덕소자연사박물관에서 친절한 직원분께서 먹이체험을 도와주셨는데 물고기랑 동물들 먹이를 주셨습니다. 일반적으로 먹이는 사서 주는 곳이 많은데 이 곳은 그냥 챙겨 주셔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습니다.

규모적으로 그리 크지 않지만 아이들과 즐기기에는 충분한 곳이었습니다. 공룡관에서는 어린아이들은 움직이는 공룡과 소리에 조금 무서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그래도 부모님 품에 안겨 구경하는 모습들이 귀여웠습니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다른 공룡박물관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고성공룡박물관, 해남공룡박물관, 안면도쥬라기박물관 등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공룡박물관들이 있고 공룡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수 있답니다.

서울 근교로 아이와 함께 당일치기 여행으로 좋은 덕소자연사박물관 후기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