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해수욕장 2022년 7월개장

안녕하세요. 올해 여름 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올 여름에는 강릉 경포해수욕장을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 싶어 준비해 봤습니다. 길고 긴 동해안을 따라 펼쳐지는 강릉의 해변에서 해수욕도 즐기시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강릉 경포해수욕장은 동해안 최대의 해수욕장으로 울창한 송림병풍과 해변의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7월 8일 개장한다고 하니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부모님을 모시고 강릉 경포해수욕장을 여름휴가지로 정해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강릉 경포해수욕장

강릉 경포해수욕장은 동해안 최대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곳으로 시내에서 북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되는 곳에 동해의 넓고 큰 바다의 맑고 푸른 물결을 가득 담고 펼쳐진 명사오리(明沙五里) 입니다. 앞에는 탁 트인 바다 전경과 하얀 모래를 쓸며 밀려오는 파도의 거친 소리와 시원한 바다내음을 감상 하실수 있습니다. 뒤편으로는 백사장을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해송림이 4km에 걸쳐 있어 일상과 단절된 느낌으로 또 다른 아름다움과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또한 해송림 따라 산책하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경포대 해변의 백사장은 경사가 완만하고 물이 깨끗하며 수심이 1~2m로 적당하여 해마다 많은 피서객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백사장의 고운 모래은 맨발로 걷기에도 좋아 해수욕이나 산책 시에도 좋습니다. 앞에는 바다 뒤에는 소나무 숲으로 해수욕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해수욕장입니다. 매년 개장 시기에 여름해변축제 등이 열리니 일정 잡을때 미리 확인하여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자연경관이 뛰어난 점도 강릉 경포해수욕장의 장점입니다. 해송(海松)이 우거진 모래언덕 곳곳에 해당화가 피어 뛰어난 장관을 이루고, 오리바위와 십리바위 위로 돋아 오르는 해돋이와 달맞이의 아름다운 장관으로 다른 명승지보다 더 많은 시문(詩文)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1982년 6월 경포해변주변을 도립공원으로 지정하였다고 합니다.

2.강릉 경포해수욕장 문화 즐기기

해마다 개장에 맞쳐 여름해벽축제와 전통문예행사, 해변무용제 등의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방문한 피서객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텐트를 칠 수 있는 야영자 및 오토캠핑장도 잘 되어 있어 캠핑족에게도 좋은 피서지입니다. 바다를 느낄수 있는 유람선, 마차여행, 싱싱한 생선회 등의 먹거리 등이 경포해수욕장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스피드보트, 바나나, 제트스키 등의 수상레저도 있어 바다위에서도 즐길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있습니다. 특히, 커피로 유명한 강릉 커피거리를 방문하여 여행의 즐거움을 높여주며 휴식의 시간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을 찍을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연인이나 가족사진을 예쁘게 남길수 있는 핫스팟이 있습니다.
강릉 경포해수욕장 주변에는 뛰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하실수 있는 경포대와 천연기념물인 고니, 청둥오리등의 겨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경포호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죽헌, 선교장, 허난설헌생가 등의 많은 문화유적이 있습니다.

3.강릉 경포해수욕장 정보

  • 홈페이지 : https://www.gn.go.kr/tour/
  • 개장기간 : 7월 8일 ~ 8월 21일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산 1-1
  • 문의 : 033-640-4901
  • 입장료 : 무료
  • 시설이용료 : 샤워장 4,000원(가격은 변경될수 있음)
  • 주자 : 공영주차장에 무료 주차가능

일상에 지친 나에게 탁 트인 해변의 장관은 마음을 여유롭고 편하게 하여 힐링하기에는 좋은 곳입니다. 송림병풍을 따라 드라이브나 산책도 즐기수 있으며, 강릉은 커피로도 유명하니 마음에 드는 카페가 있다면 커피 한잔의 여유도 즐길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설악산,오대산 국립공원이 있어 산, 바다, 계곡 등을 두루두루 돌아 볼 수 있으니 여름 휴가지로 좋을듯 합니다. 한번쯤 힐링하는 여행으로 나를 리프레시 하여 일상으로 돌아와 열심히 사는거 아닐까요? 바다라는 단어가 주는 이 여유로움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