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국내의 최장길이의 출렁다리로 가족, 여인들의 당일치기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입장료, 주차료 무료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마장호수 출렁다리
마장호수에는 깔끔한 공원과 분수대가 있으며 쉴수 있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상레져와 호수 둘레길도 잘 되어있어 당일치기 나들이 장소로 유명합니다. 편안한 휴식을 즐길수 있는 파주 대표적인 자연관광지로 많은 방문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마장호수에는 출렁다리가 유명한데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라고 합니다. 길이는 220m, 폭은 1.5m이며 돌풍과 지진에도 안전하게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2.마장호수 둘러보기
마장호수를 많이 찾는 이유는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 할수 있으며 산책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하늘계단에는 가득한 야생화꽃을 감상할수 있으며 낭만적인 호수 둘레길은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산과 호수가 있어 물빛과 푸르름의 조화가 아름다우면 자연을 느끼면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가질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마장호수 둘레길은 데크길과 흙길이 잘 구성되어 있어 산책하기 너무나 좋았습니다. 그늘도 많아 산책하는데 무리 없이 할수 있었습니다. 마장 호수의 물은 가까이 있는 물고기가 보일 정도로 맑고 색깔도 옥빛을 띠고있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쉴수 있는 의자도 잘되어 있어 쉬엄쉬엄 산책하기 좋고 중간 사진을 찍을수 있는 포인트 등이 있어서 즐거운 추억사진도 남길수 있습니다.
호수 전체를 전망할 수 있는 전망대카페(15m)와 호수를 산책 할 수 있는 둘레길이 있으며 540여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있습니다.
▶ 마장호수 출렁다리
마장호수에서 가장 핫한 곳인 마장호수 출렁다리입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안전하게 설계되었으며 변위계측기를 설치하여 수시로 출렁다리 움직임을 파악하여 보행자 안전 통행에 만전을 기한다고 합니다.
그러는 분은 없겠지만 흔들다리에서는 뛰거나, 점프, 케이블을 흔드는 행위는 위험하니 금지라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흔들리는 다리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짜릿한 느낌을 좋아하신다면 마장호수 출렁다리를 건너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 날도 많은 사람이 방문해 마장호수 출렁다리를 건너갔다 오시더라고요.
마장호수 출렁다리 이용시간은 하절기와 동절기로 나누어지는데 하절기(3월 ~ 10월) 09:00 ~ 18:00 까지 동절기(11월 ~ 2월) 09:00 ~ 17:00까지라고 합니다.
마장호수와 출렁다리를 다 둘러보셨다면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호수 주변으로 용미리마애이불입상, 보광사, 벽초지수목원, 공릉관광지 등이 있습니다.
주차 팁을 드리며 제 1코스라고 되어있는 곳은 개인이 운영하는 주차장이며 아래 음식점에서 음식을 먹으면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제 6주차장은 무료이며 나머지 주차장은 2,000원의 주차료가 발생하니 주차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
3.마장호수 출렁다리
- 문의 및 안내 : 031-950-1945
- 홈페이지 : 마장호수 출렁다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13
- 이용시간 : 09:00~18:00(동절기 17:00)
- 휴일 : 마장호수 출렁다리: 연중무휴 / 수상레저(카누, 카약): 매주 월요일
- 입장료 : 무료
- 주차 : 제6주차장 무료 / 제 2,3,4,5,7 주차장 및 버스회차로 주차장은 회차시간(최초 10분)무료, 초과시 24시간 이내 2000원
- 보조견동반 가능
- 휠체어 : 대여가능(2대, 관리사무실)
4.마치며
마장호수는 작년에 갔다가 못찾고 그냥 온 적이 있는 곳입니다. 이번에는 다행히 찾아 마장호수 둘레길도 산책하고 마장호수 출렁다리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가볍게 마장호수를도 산책하고 마장호수 출렁다리까지 넘어갔다 왔습니다. 솔직히 출렁거리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겨우 갔다 왔지만 마장호수를 산책하는 시간은 너무 좋았습니다.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가도 재미있고 가족과 함께 해도 즐거운 시간으로 행복한 추억을 남기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