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자수정동굴나라는 국내 최대의 동굴 테마파크로 자수정을 채광하던 보석 광산입니다. 자수정동굴나라 입장료 할인, 보트타기 등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 곳은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여 여름 국내여행지로 인기가 좋으며 다양한 즐길거리로 아이들도 좋아하는 곳으로 가족, 친구, 연인들이 많이 찾는 울산의 명소입니다.
1.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동굴나라는 신불산 자락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동굴 테마파크로 자수정을 채광하던 폐광이었습니다. 자수정동굴은 여름 국내여행지로 유명한 이유가 연평균 온도가 12~16도로 여름에는 냉방 동굴, 겨울에는 난방 동굴로 여름에 방문 관광객이 많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동굴이지만 트럭이 다닐정도로 넓고 자연 속에 1,2층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자수정동굴나라 관람 방법은 걸어서 관람하는 방법과 보트를 타고 수로로 관람하는 코스 2가지가 있으면 선택 또는 두가지를 다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자수정을 볼 수 있는 전시관과 인도네시아 원주민의 생활상을 볼수 있는 생활관, 쥬라기월드, 영상쇼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즐기거리가 많아 특히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2.자수정동굴나라 즐기기
▶ 걸어서 자수정동굴 관람하기
자수정동굴나라는 테마파크로 꾸며서 자연적 동굴구경보다는 아트가 많이 가미된 동굴여행이었습니다. 동굴 곳곳에는 조립식 화강암으로 형성된 자수정 정동이 그대로 남아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자수정관에서는 자수정 원석을 전시하고 있어 이 곳이 자수정동굴이라는 것이 실감되었습니다. 또한 채광하는 모습도 조형물로 만들어 재현하여 그 시대의 채광모습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자수정의 기운을 그대로 느낄수 있다는 자수정 기(氣)체험실은 자수정의 보라빛이 가득한 방으로 약간 더운 느낌의 방이었습니다. 느낌으로 기충전을 했다고 생각하고 나왔습니다. 2층의 쥬라기월드 공룡과 캐릭터 등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었습니다. 소소하고 간단하지만 화석발굴 체험장도 있어 아이들 체험하기에는 좋을듯 합니다. 환상동굴에서는 미디어아트인 영상쇼를 볼수있는데 투사면 약 70미터의 초현실 판타지 체험을 하실수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를 주어 환상적이었습니다.
자수정의 ‘기’가 흐르는 따뜻한 온돌 쉼터도 있어 앉거나 누워서 휴식을 취할수 있었습니다. 동굴관람으로 추웠다면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수 있는 곳으로 좋을듯 합니다. 동굴 규모가 얼마나 큰지 카페도 있고 공연도 할수 있는 공간도 있을 정도였답니다. 와인샵 등 간단한 편의시설도 있었습니다.
▶ 보트타고 자수정동굴 관람하기
보트를 타고 동굴 수로를 타라 이동하며 동굴을 관람하는 방법으로 대략 6분정도 소요됩니다. 걸어서 보는것과 다른 또 다른 느낌의 관람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보트 타는곳의 입구와 걸어들어가는 입구가 다르며 사람이 많은 경우 기다리는 시간이 생기는 단점이 있지만 보트타고 수로로 관람해 보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
▶ 자수정동굴나라 입장권 할인
네이버 예매시 8~10%된 금액에 구입할수 있습니다. 당일구매 당일 사용은 안되니 최소 1일 이전에 구매하고 매표소나 무인키오스크에서 입장권을 발권하시면 됩니다. 대인은 동굴입장+수로탐험(보트)PKG = 11,900원 소인은 동굴입장+수로탐험(보트)PKG = 9,900원에 구입할수 있습니다. 여행 방문 계획이 있다면 미리 구매해서 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3.자수정동굴나라 이용안내
- 문의 및 안내 : 052-254-1515
- 홈페이지 : http://www.jsjland.co.kr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자수정로 212 자수정동굴나라
- 이용시간 : 09:00~18:00 (매표마감 17:30)
- 휴일 : 연중개방
- 주차 : 무료주차 가능. 주차공간이 넓어 여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 입 장 료
동굴탐험 : 대인 7,000원 / 소인 6,000원
동굴수로탐험 : 대인 6,000원 / 소인 5,000원
※ 기타 자세한 요금은 홈페이지 참고
4.마치며
여름 국내여행으로 추천하는 울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는 자수정 동굴나라입니다. 연평균 온도가 12~16도로 장시간 있으면 추울수 있으니 얇은 상의 긴팔을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여름 피서지로 이만한 곳이 없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통로가 좀 복잡하게 되어있어 안내도를 확인하시고 안내에 따라 이동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같은 곳을 지나고 헤맬수도 있는 구조였습니다. 시원한 동굴관람을 마치고 나오니 후덥지근한 공기로 다시 들어가고 싶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