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첨 분재공원은 다도해 광활한 바다정원과 자연속 휴식 및 체험학습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 자연친화적 생태공원입니다. 오늘은 입장료와 겨울꽃 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천사섬 분재공원
천사섬 분재공원은 방문한 모든사람이 자연에서 여유를 찾고 쉬면서 삶의 질을 높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조성된 공간입니다. 자연친화적인 생태공원으로 넓은 바다정원과 자연속 휴식 및 체험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분재와 쇼나조각을 전시하는 공원으로 앞으로도 더 좋은 분재 및 식물종 확보를 위해 노력하며 방문객과 함께 하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겨울에는 매년 1004섬 분재공원 섬 겨울 축제를 열어 애기동백꽃 및 무늬동백분재를 전시하는 축제도 열리고 있습니다.
2.천사섬 분재공원 둘러보기
천사섬 분재공원에서 겨울축제인 ‘1004섬 분재공원 섬 겨울꽃 축제’가 열리고 있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 대표꽃인 동백꽃의 계절이 와서 여기 저기서 동백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전남 신안군에는 크고 작은 섬이 1004개 있어 천사섬이라 부르며 그 중에 압도해에 있는 천사섬 분재공원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입니다.
메인은 분재와 쇼나 조각 전시이며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5,000여 평의 바다정원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피는 애기동백꽃의 계절이 오면 겨울 축제를 열어 많은분이 찾아오시는 공간이랍니다.
동백꽃 꽃길을 걷다보면 어디를 가도 포토존이 되는 곳으로 애기 동백꽃이 활짝피어 있으며 아직 꽃방울도 많아 1월까지 아름다운 동백꽃을 감상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체험행사로 소원지 쓰기가 있어 내년 작은 소원을 하나 적어 걸어놓았습니다. 기념삼아 한번씩 써 보시기 바랍니다.
눈오는 날의 애기 동백꽃구경이 절경이라고 하는데 시기를 잘 맞쳐 간다면 볼수 있다고 하는데 쉽지가 않으시죠?? 이 곳 분재공원 섬 겨울 축제에 오시면 눈 맞는 동백꽃 꽃길을 걸으실수 있습니다. 천사분이 눈을 내려주신 답니다.
바다정원을 둘러보다보면 예쁜 포토존도 많아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좋고 엽서를 쓰면 일년 뒤에 나에게 배달된다는 우체통도 보실수 있습니다.
애기동백꽃을 만끽하신후 분재정원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인데도 꽃이 피어 있으며 팜파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팜파스도 활짝피어 너무나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분재원에는 너무나 신기한 모양의 분재들도 많이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저렇게 이쁘게 키울려면 어떤 노력을 들였는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따뜻한 차한잔 할수 있는 카페도 있어서 쉬었다 오기에는 너무나 좋은 곳이었습니다.
▶ 1004섬 분재공원 섬 겨울 축제 안내
- 기간 : 2022. 12. 09(금) ~ 2023. 01. 31(화)
- 전시행사 : 무늬동백분재 전시, 애기동백꽃 포토존
- 체험행사 : 인공눈 만들기, 소원지 쓰기, 느린엽서 쓰기
- 섬 겨울 꽃, 2천 4백만송이의 애기동백 축제에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잊지못할 예쁜 추억 담아가세요.
- 입장료 : 어른 5,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1,000원
유아들의 행복한 자연놀이터로 유아숲지도사가 함께 하는 유아숲체험도 있습니다.
3천사섬 분재공원 이용안내
- 지역 : 전남 신안군
- 문의 및 안내 : 061-240-8778
- 홈페이지 : 천사섬 분재공원
- 주소 :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읍 수락길 330
- 이용시간 : 09:00~17:00(11월~2월) / 09:00~18:00(3월~10월) ※ 입장은 폐장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
- 주차 : 있음
- 입장료 : 어른 5,000원 , 청소년 및 군인 3,000원, 어린이 1,000원, (단체일 경우, 어른 4,000원 청소년 및 군인 2,000원, 어린이 500원)
※ 경로 5000원 ( 신안상품권 5000원 제공)
※ 단체 : 20인 이상
※ 무료관람 : 미취학 어린이, 신안군민(신분증 제시자에 한함), 국가유공자, 장애인 - 출입통로 : 주출입구는 턱이 없어 휠체어 접근 가능함
- 접근로 : 출입구까지 턱이 없어 휠체어 접근 가능함
- 화장실 : 장애인 화장실 있음_무장애 편의시설
- 유모차 : 대여가능
- 휠체어 : 대여가능
4.마치며
눈오는 날의 애기 동백꽃구경이 절경이라고 하는데 시기를 잘 맞쳐 간다면 볼수 있다고 하는데 저희는 눈을 맞으며 구경을 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나 이쁜 동백꽃 겨울 축제를 즐기고 왔습니다.
올해 들어 동백꽃을 보러다니면서 동백꽃의 아름다움에 빠져 버렸습니다. 겨울에 피는 꽃, 동백꽃의 매력에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이 되면 동백꽃 축제가 많이 열리는데 제주 카멜리아힐, 제주 허브동산 동백꽃 축제, 휴애리 동백축제 , 마량리 동백나무 숲 등이 열리고 있답니다.
올 겨울이 가기전에 가까운 곳의 동백꽃 축제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