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생식물학습원 예약 천상의정원 옥천 가볼만한곳 2022

수생식물학습원은 아름다운 호수 정원으로 물과 생명을 주제로 조성되었으며 유럽 고성에 온 것 같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이 필수인 수생식물학습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수생식물학습원

수생식물학습원은 대청호 한복판 호수정원에 자리잡고 있으며 2003년 5가구의 주민들이 수생식물을 재배, 번식, 보급하는 관경농업의 현장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09년부터 충청북도교육청에서 물을 지키며 자연을 보전하는 과학체험학습장으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서식하는 각종 수생식물과 열대지방의 수생식물을 대표하는 파피루스 등을 재배하고 전시되고 있습니다. 각종 수련을 재배, 전시하며 백련과 홍련 및 각종 야생화와 분재가 전시되고 있으며 천상의 정원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수생식물학습원 연못
수생식물학습원 연못

또한 빼어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정서적, 심리적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자연치유 및 내적치유의 회복 공동체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입장은 사전예약을 한 경우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2.수생식물학습원 둘러보기

하늘과 숲과 대청호의 물이 어우러진 곳으로 너무나 아름아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천상의정원이라는 이유를 알수 있었습니다.

11월초 대청호 주변의 단풍과 핑크뮬리까지 아직 가을을 느낄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풍경에 안겨있는 유럽풍의 건물에 담쟁이 넝쿨이 있는 모습의 유럽 어느 고성의 느낌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어디를 봐도 탄성이 나올만큼 사진같은 풍경이 펼쳐져 몸과 마음이 평온해 지고 힐링되는 기분이었습니다. 풍경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데 세상에서 가장 작은 교회당, 대청호를 바라보면 차 한잔 할수 있는 카페, 망월정, 실내정원과 분재원, 바람길 정원 등 볼거리와 산책로도 잘 되어있어 걷기 너무나 좋았습니다.

간혹 간식같은 것을 준비해 가는 경우가 있는데 천상의 정원은 음식물 반입이 안되며 간단한 먹거리를 원하는경우 카페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환경 오염을 일으킬수 있는 흡연, 음주, 쓰레기, 고성방가 등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전예약 (필수) 및 할인

천상의 정원 방문은 예약제로 운여되고 있어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예약 후 현장 매표소에서 요금을 결재해주시면 입장 가능합니다

수생식물학습원 온라인 예약 바로가기


예약취소는 방문 예정일 전날까지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옥천군 디지털 관광 주민증 사업’으로 디지털 관광 주민증이라는 명예 주민증을 받을수 있는데 옥천 지역의 숙박, 식음, 관광지 등에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1,000원의 입장료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옥천 디지털 관광 주민증 바로가기


3.수생식물학습원 이용안내

  • 지역 : 충청북도 옥천
  • 문의 및 안내 : 문의 043-733-9020
  • 홈페이지 : 수생식물학습원
  • 주소 : 충청북도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55 (대정리 100-10)
  • 이용시간 : 하절기 10:10~18:00 / 동절기 10:00~17:00 (봄, 여름, 가을에만 방문 가능)
  • 체험학습 : 오전 10:00~12:00, 오후 13:00~18:00
  • 휴일 : 일요일 휴관, 1~2월 휴관
  • 입장료 : 일반(20세 이상~64세 이하) 6,000원/ 학생(초·충·고등학생) 4,000원/ 미취학아동 무료
    ※ 경로(65세 이상)와 국가유공자 5,000원 / 단체(30명 이상) 5,000원 (전화문의))

4.마치며

대청호를 바라보며 아름다운 풍경으로 둘러싸여 있어 쉬어갈수 있는 힐링할수 있는 곳으로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포토존이 될만큼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특히 데이트코스로도 좋으며 부모님, 친구와 함께 해도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도 있지만 가장 멋졌던건 자연이 주는 풍경이었습니다. 천천히 걸으며 느끼는 수생식물학습원은 너무나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다음에 다른 계절에도 한번 방문해 보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옥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부소담악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 곳도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유명한 곳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