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르센 동화동산은 안데르센 동화로 재현되어 꾸며진 공간에 포토존과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수 있는 동화놀이터, 미운오리새기를 컨셉으로 조성된 숲이 있는 안데르센 동화동산입니다.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는 안데르센 동화동산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안데르센 동화동산
안데르센 동화마을은 부산 기장 장안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데르센 동화를 모티브로 하여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펼치는 있는 공간으로 어른들도 함께 할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연공간을 활용한 힐링공간, 성냥팔이 소녀/엄지공주 등의 테마로 이루어진 동화속 공간, 흥미로운 트리하우스, 미운로리새끼가 있는 수변공원과 산책로 등 휴식과 함께 상상속의 동화을 체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2.안데르센 동화동산 둘러보기
안데르센 동화동산은 다 완성된 상태는 아니고 공사중인 곳도 있었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둘러보기에는 좋았으며 안데르센 동화가 테마인 나이가 어린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동화놀이터, 동화의 숲, 동화의 호수, 동화마을, 안데르센마을, 안데르센 극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극장은 아직 공사중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동화 속 내용을 볼수 있는 곳으로 성냥팔이 소녀, 엄지공주, 백설공주 등의 조형물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추억 사진을 찍어주기에 좋으며 아이가 동화속에 들어가 주인공이 된 느낌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 하던 곳이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포토존은 마녀 집의 마당에 큰 도자기가 있는데 아이가 그 안에 들어갈수 있게 되어 동화속의 한 장면과 오버랩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동화의 호수에는 미운오리새끼를 만날수 있다고 하여 내려갔습니다. 나무 데크의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아이도 걷기 편했으며 늦가을 단풍과 자연을 느낄수 있었으며 넓은 공간으로 조성되어 아이들이 놀아도 괜찮았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미운오리새끼에 관련된 조형물이나 특징을 좀 더 살려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화놀이터도 동화속 이야기를 상상할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과자집이 연상되는 미끄럼틀이 있었습니다. 모든 조형물을 하나하나 신경쓴 느낌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동화의 숲으로 들어가다 보면 이 곳에도 동화 속 장면을 재현한 곳이 곳곳에 있어서 아이에게 추억 사진을 남겨줄수 있었습니다. 트리하우스도 있으며 화장실도 동화속 집처럼 꾸며져 있어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팔각정에 올라가 팔각정 구경을 끝으로 안데르센 동화동산의 구경을 마쳤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다양한 체험보다는 자연과 함께 하면서 동화속의 주인공이 되어 볼수 있는 곳으로 주말에 가볍게 도시락을 싸서 놀러 오셔도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아이와 어른 모두 함께 시간을 보낼수 있는 곳으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3.안데르센 동화동산 이용안내
- 지역 : 부산 기장군
- 문의 및 안내 : 051-709-4000
- 홈페이지 : 부산 문화관광 안데르센 동화동산 바로가기
-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장안로 211 (안델센 동화마을)
- 주차 : 무료 주차가능
- 입장료 : 무료
4.마치며
아직 완공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 아쉬웠지만 그래도 충분히 구경하고 산책하기 좋았던 여행지로 가벼운 마음으로 들려보시면 좋습니다. 특히 동화를 테마로 해서 동화책을 접하는 유아 또는 어린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좋습니다. 가족이 함께 하기에도 좋은 이유 중에 하나가 산책하고 자연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는 공간도 잘 만들어져 있어 온 가족 즐거운 여행이 될수 있습니다.
아주 화려하거나 다양한 놀거리나 볼거리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가벼운 주말 나들이 또는 부산 여행시 잠시 들려보는 여행지로는 좋았던 곳으로 아이와 함께 여행중이라면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를 동화속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수 있는 요소들이 곳곳에 있어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으로 좋은곳이었습니다. 숲의 공간과 동화가 주는 힐링과 감동을 느낄수 있는 곳으로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으로 주말 나들이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기분좋게 안데르센 동화마을 여행을 마칠수 있었습니다.
부산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국립부산과학관, 절경이 뛰어난 해동용궁사, 송정해수욕장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산에도 구경할 거리가 많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