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프랑스는 한국 안에 작은 프랑스 마을로 프랑스의 모습과 건물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랑스 테마파크입니다. 쁘띠프랑스 입장권 및 이용정보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는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언덕에 이국적 건물들이 모여 있는데 이곳이 바로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입니다. “꽃과 별, 그리고 어린왕자”라는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어린왕자 등 작품세계를 볼수있는 쌩텍쥐페리 기념관, 200년 된 오르골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골동품을 볼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등 다양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200여 명 수용 가능한 4~10인용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2.쁘띠프랑스 둘러보기
입장해 보면 작은 프랑스 마을에 온 듯한 건물들과 거리의 풍경을 만날수 있습니다. 프랑스의 예술적인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곳으로 가을에 다녀오기 너무 좋은 여행지 입니다.
건물마다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이 있는데 프랑스와 유럽 소품들도 볼수 있고 공연장, 전시관 등에서 공연 등을 진행되기도 합니다. 아이들과 부모님도 좋아하는 구경거리가 많이 있었습니다. 쁘띠프랑스는 국내에서 유일한 프랑스 테마파크로 당일치기 프랑스 여행이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건물들도 예쁜데 색감이나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어 건물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건물마다 다 다른 모습을 하고 있어 건물구경도 재미있는 볼거리 였습니다. 건물사이로 골목길을 걷다보면 프랑스의 작은 마을에 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생텍쥐페리 기념관에 들어가면 작가의 이야기와 어린왕자에 대한 이야기를 볼수 있습니다. 전투기 조종사인 생텍쥐페리는 2차대전 중 출격한 뒤 행방불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직접 그린 그림도 볼수 있는데 우리가 책에서 보았던 어린왕자였습니다.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많았던 공간이고 시간이었습니다.
예전에 읽었던 어린왕자가 다시 생각나 잠시 추억에 잠겼던 시간도 보내고 세계 각국에 편찬된 책도 구경하면서 기념관 관람을 끝내고 다시 프랑스 마을 속으로 빠져 들었습니다.
시간을 잘 맞쳐가면 노천극장에서 풍선공연과 마술, 마리오네트 공연하는 모습도 볼수 있습니다. 공연은 유동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쁘띠프랑스 입장권 할인은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시면 대략 4%의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당일구매 및 당일 사용이 가능하나 최소 이용 1시간 전 구매해 주셔야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쁘띠프랑스 이용정보
- 지역 : 경기 가평군
- 문의 및 안내 : 031-584-8200
- 홈페이지 : 쁘띠프랑스 공식홈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 이용시간 : 09:00 ~ 18:00 (연중무휴)
※ 야간개장 시간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참조
※ 계절과 날씨에 따라 폐장시간이 유동적으로 운영됨. - 휴일 : 연중무휴
- 주차 : 무료주차가능
- 입장료 : 대인, 청소년 12,000원 / 소인(36개월 ~ 초등학생) 10,000원
- 점자블록 : 점자블록 있음(주요시설 앞)_시각장애인 편의시설
- 엘리베이터 : 엘리베이터 있음
- 출입통로 : 단차는 없으나 구간에 따라 경사가 있음
- 수유실 : 수유실 있음(매표소 2층)
- 장애인 주차 안내 :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있음_무장애 편의시설
- 접근로 : 출입구까지 턱이 없으나 구간마다 경사가 급함
- 화장실 : 장애인 화장실 있음(이벤트홀)
- 휠체어 : 대여가능(1대)
4.마치며
오래전에 방문후 두번째 방문으로 날 좋은날 당일치기 프랑스 마을을 여행하고 온 기분입니다.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하게 관람할 수 있었으며 길가에 핀 예쁜 들꽃들도 너무나 사랑스러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프랑스 여행이었습니다.
이탈리아마을이 생겨서 같이 구경하실려면 통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쁘띠프랑스만 구경했는데 다음에 이탈리아 마을도 구경해보고 싶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라이센스를 받았다고 하니 더 궁금해 지기도 했습니다.
쁘띠프랑스를 둘러 보았다면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남이섬을 추천드립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남이섬도 놀거리가 다양하여 인기가 많은곳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