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겨울, 청계천의 빛 축제가 8회를 맞이하여 개최됩니다. 루돌프와 함께 안전한 세상을 희망하는 모습을 표현한 대형 트리와 함께 청계천의 빛 축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022 겨울, 청계천의 빛
올해로 8회째를 맞는 ‘2022 겨울, 청계천의 빛’이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청계광장에서 열리며 올해는 2023년 새해 안전한 세상을 위한 희망의 빛을 담았습니다. 지나온 ‘겨울, 청계천의 빛’의 추억을 전시한 사진전, 대형 별빛 포토존 등으로 빛나는 청계광장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2.2022 겨울, 청계천의 빛 둘러보기
▶ 청계천의 빛 축제 안내
- 기간 : 2022.12.16 – 2022.12.31
- 행사장소 : 청계광장
- 행사컨셉 : 2023년 새해 안전한 세상을 위한 희망의 빛을 담은 빛 축제
- 이용시간 : 오후 6시(점등) ~10시(소등)
- 이용방법 : 무료 사전 관람 예약 후 입장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내용 :
루돌프와 함께 안전한 세상을 희망하는 모습을 표현한 대형 트리루돌프의 성에 온 듯한 별빛 트러스와 지나온 ‘겨울, 청계천의 빛’의 추억을 전시한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으며 별빛 속에서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대형 별빛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 청계천의 빛 축제 사전 관람 예약
‘2022 겨울, 청계천의 빛’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관람 예약으로 관람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사전예약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1일 8회 운영으로 무료 예약이며 1인 4매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아래 온라인 사전 관람 예약에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2022 겨울 청계천의 빛 사전 관람 예약 바로가기]
입구에 가면 사전예약을 못하신 분들을 위한 대기 후 입장가능한 공간이 있었습니다. 예약 인원이 적거나 그날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으니 현장 방문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청계천의 빛 축제 둘러보기
청계천은 많은 내외국인 찾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이번에 ‘2022 겨울, 청계천의 빛’이라는 겨울 빛축제를 하여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루돌프의 성과 별빛여행이라는 컨셉으로 불빛축제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루돌프의 성에서는 지나온 ‘겨울, 청계천의 빛’의 추억을 전시한 사진들과 장난감 병정 빛나는 루돌프의 성과 크리스마스를 느낄수 있으며 2023년 안전한 세상을 희망하는 대형 트리, 별벤치, 대형 볼장식 등을 관람하실수 있습니다.
불빛이 가득한 성의 모양이 너무 이쁘고 주위에 사진전과 여행 안내하는 미디어도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너무나 재미있었습니다. 어디서 사진을 찍더라도 너무나 이쁜 사진이었습니다.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반짝이는 북국곰, 이글루, 대형 볼장식 터널 등 많은 분들이 이 곳에서 사진들을 찍었습니다. 포토존으로 너무나 인기가 많은 곳들이었습니다. 사진도 너무 이쁘게 나와 추억사진으러 남을듯 합니다.
별빛여행은 대형 별빛 포토존과 다양한 별모양 빛과 요정들이 함께 하는 곳으로 별빛 추억과 낭만을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도 아름답고 물에 비치는 반영도 흔들리면서 또다른 분위기를 주었습니다.
따로 주차장이 없어 대중교통 이용이나 인근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5번 출구에서 약 60m,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4번 출구에서 300m이동 하시면 되시고 버스는 ‘서울신문사’ 하차로 아래 버스 노선 알아보기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2022 겨울, 청계천의 빛 이용안내
- 지역 : 서울 종로
- 문의 및 안내 : 02-904-1159
- 홈페이지 : 청계천 / 겨울, 청계천 빛 축제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1가 1(청계광장)
- 주차 : 없음 (대중교통 또는 인근 주차장 이용)
- 이용요금 : 무료
4.마치며
도심 한가운데서 열린 축제라 부담없이 방문하기 너무 좋았고 연말분위기도 충분히 즐기고 온 시간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귀엽게 표현된 조형물들로 아이들도 너무나 즐거워했습니다.
아주 큰 규모는 아니지만 연말 분위기를 충분히 느낄수 있어서 즐거운 방문이었으며 당일 가족나들이나 데이트 코스로 너무나 좋은 곳이었습니다.
서울 종로에는 유명한 곳이 많은데요, 북촌 한옥마을, 경북궁, 광화문 광장 등도 돌아보시고 저녁에는 청계천 빛축제에 들려보시는거는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