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설레는 마음과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리미리 알아두어 준비를 한다면 더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여행 준비할때 알아두면 좋은 체크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 전 체크하여 즐거운 추억 만드는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1.해외 여행지의 공휴일 체크!!
해외 여행지마다 휴일이 다른거 아시죠? 예를들면 미국, 유럽, 호주 지역에는 크리스마스 전후 일주일간을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은 골든위크인 4월 말, 중국의 춘절기간, 이슬람교의 라마단 기간 등에는 상점이나 식당들이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온전히 여행을 즐기시기 어렵기 때문에 나라별 휴일체크는 꼭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일을 피해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여권의 유효기간 확인하기
방문하려는 국가에 따라 여권 유효기간이 반드시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국, 대만, 베트남, 태국, 멕시코 등은 6개월 이상 남아야 하는 국가인데요. 6개월이라는 기간은 날짜까지 해당되니 꼭 날짜까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몇칠의 차이로 공항에서 거부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3.출입국 신고서 작성법 미리 확인하기
입국전 입국 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처음 보시면 당황하실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한번 작성해 보고 가신다면 당황하지 않고 쓰실수 있습니다.
영어로 써야 하므로 미리 준비해서 가신다면 주소 영어 철자 및 빠르게 작성 하실수 있습니다. 내정보를 파악하고 손쉽게 쓸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4.달러로 환전해서 가기
달러는 모든 나라에서 사용할수 있으므로 해외 여행시 달러로 환전을 해 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동남아 여행 하시는 경우 달러로 환전해 가시는 것이 좋으며, 현지에서 현지 통화로 환전하는 것이 이득이 있습니다.
간혹 동남아 쪽에서 손상된 달러인 경우 환전을 안해주거나 낮은 환율을 적용받기도 하니 깨끗한 달러를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5.비행전 조심해야 할 음료!!
비행기 탑승전 피해야 할 음료로 탄산음료와 커피가 있습니다.
탄산음료는 가스가 쉽게 차서 장거리 비행기간동안 속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커피는 이뇨작용으로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됩니다. 비행기 안에서 이동이나 화장실을 자주 들락거리는 것이 불편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중에는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매번 물을 달라고 하기 불편하면 생수를 한 병 들고 탑승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해외 여행시 물은 생수로 사서 마시기
해외 여행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되는 물은 수돗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물에 예민해 배탈이 잘 난다면 생수(미네랄워터)를 구매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수값을 아낀다고 그냥 드시면 탈이 날수 있으며 여행의 질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예민하신 분이나 물맛에 민감한 분은 생수 구입으로 탈을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7.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해서 가기
해외 여행을 하다보면 우리나라처럼 인터넷이 잘 되어 있는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 길을 찾다가 인터넷이 끊기거나 안되는 곳에 가면 당황하기 쉽습니다.
외각 지역이나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은 구글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 받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인터넷이 안되도 오프라인 지도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는 종이 지도를 준비해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몇몇 국가에서는 구글 오프라인 지도 저장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일본 등이 있습니다.
8.여권 이메일 보내기
여행시 필요한 여권, 중요 서류가 있다면 스캔받아 본일 메일로 전송해 두시기 바랍니다. 현지에서 도난이나 잃어버린다면 큰 낭패를 볼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본인의 신분을 바로 확인시켜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리 준비하는 것이 번거로울수 있으나 만약을 대비해 미리 준비해 주시면 현지 여행중 문제 발생시 당황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제 여행을 온전히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여행지의 문화와 맛집들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으로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