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해바라기축제를 아시나요? 태백시 구와우마을에서 7월 22일부터 17일간 열리는 축제입니다. 태백의 대지에 100만송이의 해바라기 피어있는 장관을 보실수 있으며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다양한 조각작품들까지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한번쯤 해바라기의 밭에 빠져 보시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태백 해바라기축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태백 해바라기축제 구와우마을
대한민국 최초의 해바라기 축제를 시작한 곳인 구와우마을은 ‘아홉마리의 소가 배불리 먹고 누워있는 형상의 평화로운 마을’이라는 뜻을 가진 구와우 해바라기 마을입니다. 구와우 마을은 해발 800m 고원에 위치하여 주위가 나무에 둘러싸여 있으며 노란 해바라기와의 조화로 힐링과 휴식을 가질수 있는 곳입니다.
해바라기축제를 통해 자연의 대지를 노랗게 물들게 한 해바라기를 감상하면서 산책하고 자연과 하나되어 쉬어갈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져 해바라기도 감상하고 사진을 남기는 포토존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구와우마을 해바라기축제의 방향은 자연을 거대한 캔퍼스라 생각하여 노란색의 해바라기을 칠하다는 개념으로 현명하게 이용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예술가들과 함께 건강한 공간, 자연스럽고 가보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처음 들어서면 앞 광장에 다양한 조각작품들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작품마다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면서 만든 작품이라고 합니다. 한 켵에는 해바라기로 만든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바라기 기름, 발효효소, 해바라기 우산 등과 간단한 간식거리를 판매하고 있어 가벼운 먹거리가 필요하시다면 이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해바라기 100만송이가 가득 핀 환상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커플, 가족 등의 방문객들이 추억을 간직하고자 사진을 담느라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 컷 남겼답니다. 해바라기 밑에서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 찍어 보시면 아름다운 사진을 남기실수 있을겁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가장 높은 오두막에 도착하는데 그 곳에서 내려다 보는 해바라기 군락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해를 향해 바라보고 있는 해바라기를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위에서 바라본 해바라기를 사진으로 많이 남기었습니다. 감상포인트이니 꼭 오두막까지 가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태백 해바라기축제에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버스킹공연, 임산 7080콘서트, 야외 조각작품전, 구와우 환경조각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해바라기축제를 돌아보면서 대지를 노랗게 덮은 해바라기 감상과 볼거리가 있는 조각작품들의 조화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해바라기축제를 준비한 구와우마을 주민과 예술가들의 만남이 해바라기축제를 만들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었지만 다음에도 다시 한번 방문해도 좋은곳으로 남겨두려고 합니다. 요즘들어 자연과 더불어 사는 세상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2.태백 해바라기 축제 이용안내
- 축제기간 : 2022.07.22 ~ 2022.08.07 (17일간)
- 문의안내 : 033-553-9707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구와우길 38-20 (행사장소 : 강원 태백시 구와우마을)
- 홈페이지 : http://www.sunflowerfestival.co.kr/
- 입장료 : 성인 5,000원, 초중고학생 및 20인이상 단체 3,000원
- 경로우대 및 장애인, 국가유공자 할인 혜택은 없습니다.
- 주차 : 무료 주차 가능.
3.마치며
태백의 해발 800m 고지에 위치한 마을이라 생각보다 덥지 않은 날씨였습니다. 코로나로 중단되었다가 이번에 개최된 해바라기축제에 부모님, 아이와 함께 방문해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또한 커플들도 많이 찾는곳으로 해바라기의 장관과 함께 예쁜 추억을 만들기도 좋은 여행이었습니다. 100만송이의 해바라기 사이사이를 산책하며 자연과 하나되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좋은 사람과 좋은 추억 남기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