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두물머리 세미원 양평 가볼만한 곳

양평 두물머리의 의미는 금강산에서 내려온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황포돛배와 풍경이 어우러진 모습이 아름다워 꼭 한번 쯤은 방문해 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늘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양평 두물머리

양평 두물머리는 나루터 일대로 예전에는 매우 번창하던 곳이었는데 팔당댐의 건설로 육로가 생기면서 쇠퇴하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그린벨트로 지정되면서 어로,선박 활동이 금지되어 나루터의 기능을 잃었다고 합니다.

이른 아침의 물안개와 수양버들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영화, 광고, 드라마 촬영 장소로 많이 사용되어 유명해진 곳입니다. 또한 사진동호회에서도 인기있는 촬영지로 알려져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겨울에 눈이 온 뒤의 풍경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사진동호회에서 많이 찾는 곳입니다.

2.양평 두물머리 즐기기

▶ 두물머리의 또다른 볼거리 400년 넘은 느티나무

두물머리에 들어서면 커다란 느티나무가 보이는데 무려 400년 된 느티나무입니다. 원래 두 그릇였는데 팔당댐이 완공되면서 나무 한 그루는 수물되어 남아있지 않다고 하는데 안타까웠다. 예전에는 이 나무아래에서 배를 타는 이들의 안전과 마을의 복을 빌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느티나무쉼터’라는 공간으로 나무 주변으로 쉴수 있는 의자도 있어서 방문객의 쉼터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늘아래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 두물머리 돛단배

두물머리의 사진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것중에 하나가 돛단배입니다. 현재 있는것은 김귀성 장인이 원형 그대로 복원한 것이라고 합니다. 돛의 색깔때문에 황포돛배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수송의 수단으로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두물머리의 상징으로 남아있습니다.

출처 : 양평관광 홈페이지

▶ 물안개 쉼터

두물머리의 유명한 것 중에 하나가 물안개입니다. 일교차가 심한 시기의 이른 아침에 이곳에 방문하면 강물 위로 피어오르는 신비로운 물안개를 볼 수있는 곳입니다. 물안개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에 담기위해 이른 아침에 방문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물안개를 보기위해 일찍 방문할 계획입니다.

▶ 액자 포토존

두물머리의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드라마 촬영으로 더욱 유명해진 곳으로 위치에 따라 자연을 액자 안에 넣어 감상할수 있으며 두물머리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길수 있습니다. 이런곳을 그냥 지나칠수 없어 사진으로 추억을 남겼습니다.

▶ 두물경

두물경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하나가 되는 곳을 말합니다. 두물경으로 가는 길은 데크길과 흙길이 있습니다. 이 곳의 감상 포인트는 해넘이 풍경과 겨울 눈 온 뒤의 설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저는 더운 낮에 방문해 유명한 풍경은 감상하지 못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 두물머리 연꽃과 연핫도그

두물머리에는 연꽃밭도 있는데 먼저는 겨울에 방문해서 못보고 왔는데 이번에는 연꽃을 보고 왔습니다. 생각보다는 많지는 않아 조금 아쉬움이 남았지만 그래도 연꽃을 보고왔으며 더 많은 연꽃을 보려면 세미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두물머리에 가면 꼭 먹는 간식이 있는데 바로 연핫도그입니다. 매운맛/순한맛이 있고 가격은 3,500원입니다. 사이즈가 일반 핫도그보다 크고 연잎을 섞어 반죽해서 연핫도그라고 합니다. 맛은 아주 특별한 다른맛은 아니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두물머리에 가신다면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3.양평 두물머리 이용안내

  • 문의 및 안내 : 031-770-1001~2
  • 홈페이지 : http://tour.yp21.net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45
  • 이용시간 : 상시 가능
  • 휴일 : 연중무휴
  • 주차 : 주차 가능(두물머리 입구 및 교량하부 공영주차장, 인근 유료주차장)
  • 입장료 : 무료

4.마치며

한바퀴 돌아보고 400년 된 느티나무쉼터에서 쉬며서 바라본 남한강의 잔잔한 흐름이 참 여유로워 보였습니다. 출출할때 연핫도그도 하나 먹고 천천히 둘러보고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예전 겨울에 방문했을때는 차가 그닥 많지 않았는데 이번 방문때는 엄청나게 차가 막혀 고생을 했습니다. 좀 일찍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