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교통박물관 입장료 용인 가볼만한곳

1.삼성화재 교통박물관

삼성교통박물관은 자동차의 역사, 자동차 문화를 소개하고 클래식카 포함 국내·외 희귀 자동차들을 볼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자동차, 모터사이클, 자전거, 마차 등의 모형 또는 실물과 관련부품들을 구경할수 있어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 무료 학습장을 운영하여 체험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 및 어른들에게도 좋은 경험을 할수 있습니다.

2.삼성화재 교통박물관 둘러보기

▶ 자동차박물관 전시장

1층에는 로비 전시장과 주 전시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테마별 10개의 존으로 나눠져있습니다.

무비존은 영화속 자동차들의 이야기가 있는 곳으로 백투더퓨처의 들로리안 DMC-12와 허비의 폭스바겐 비틀을 보실수 있습니다. 백투더퓨처를 너무나 재미있게 봤던 영화인데 실제 모형으로 보니 더 새로운 기분이었습니다.

포커스 존에서는 ‘국민차’라는 주제로 다른 나라의 국민차들을 보실수 있는데 너무나 귀여운 차들도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프라이드도 보실수 있습니다.

다양한 존들에 맞게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는데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지금도 운행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년식이 있는 차들의 디자인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복원존에서는 오래된 차들이 복원되는 과정을 영상으로 보실수도 있고 복원된 차량도 보실수 있습니다. 복원된 차량을 보면 정말 깨끗하고 올드한 느낌의 새차 같다는 느낌이었습니다.

2층에는 클래식 존과 소품 존이 있는데 클래식 존에는 정말 영화에서나 볼 만한 클래식카를 보실수 있는데 롤스로이스 실버고스트 등 1920년대 전후 장인의 손길에 의해 수공으로 제작된 클래식카를 모아 놓은 곳입니다. 시승해볼 수 있는 차가 있으니 사진을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몇개의 시승하여 사진 촬영이 가능한 차량이 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추천하고 싶은건 클래식카 시승 체험입니다. 비용은 무료이지만 선착순 현장 접수로 운영되어 줄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시승시간은 10시/ 13시/ 15시 / 17시(주말 및 공휴일) 운영되는데 애니카공원 시승장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현재 시승차량은 링컨 컨티넨탈 마크 Ⅲ입니다. 시승카는 시즌에 따라 변경된다고 합니다. 사람이 많은 경우 기다리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아이와 어른 모두 좋아하는 체험이라 시간이 되시면 꼭 시승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프로그램 안내

유아~초등학생까지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온라인 교통안전 교육, 고마운 교통기관 자동차 저금통만들기, 우리나라 자동차 1호 시발자동차 만들기 등이 있으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VIP투어, 클래식카 시승, 전시해설등의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으며 프로그램에 따라 참가비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 교통박물관 할인 및 무료입장

같은 삼성계열이라 그런지 에버랜드 연간회원권이 있으며 1일 1회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연간회원권이 있으시다면 삼성 교통박물관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대교에듀아이업 카드가 있는 경우 본인 및 동반 1인에 한해 연1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용인시민카드 소지시 본인만 입장료 2,000원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 각 카드사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변경될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3.삼성화재 교통박물관 이용정보

  • 지역 : 경기 용인시
  • 문의 및 안내 : 031-320-9900
  • 홈페이지 :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http://www.stm.or.kr/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376번길 171
  • 이용시간 : 평일 : 오전9시~오후5시(입장시간 : 오후4시까지) / 주말 : 오전10시~오후6시(입장시간 : 오후5시까지)
  • 휴일 :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연휴
  • 주차 : 주차 가능(200여대) / 셔틀버스 운영(용인 경전철 전대·에버랜드역 4번 출구 출발)
  • 입장료 :
대인소인경로
개인6,000원5,000원3,000원
단체5,000원4,000원3,000원

4.마치며

아이와 아빠가 좋아하는 곳인 교통박물관이지만 자동차를 잘 모르는 사람이 가도 색다른 자동차들을 보고 느낄수 있어서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반짝반짝하고 색다른 디자인의 차와 구경하기 힘든 클래식한 차들을 볼수 있는 곳으로 자동차를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또한 애니카공원에서 산책 및 피크닉도 가능한데 준비해 가셔도 좋고 아님 매점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매점에는 돗자리 대여 및 간단한 먹거리를 판매중입니다. 기차 휴게실도 있으니 피크닉하기에 좋았습니다. 가을이라 단풍까지 감상하며 편하게 쉬다 온 여행이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