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트리하우스가든 입장료 충북 가볼만한곳

트리하우스가든은 유럽감성이 가득한 곳으로 17년째 부부가 운영하는 민간정원으로 충북에 가볼만한곳으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오늘은 괴산 트리하우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괴산 트리하우스가든

괴산에 위치해 있는 트리하우스 가든은 유럽감성 가득한 곳으로 카페와 치유정원 겸 농촌문화 체험농장으로 충북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입니다.

부부가 17년째 가꾸어온 민간정원으로 자작나무 숲길을 산책할수 있으며 작은 꽃들이 장식되어 있는 오두막에서 차를 마실수도 있습니다. 특히 은청색을 좋아해 은청가문비, 블루엔젤, 에메랄드그린, 스카이로켓, 황금누릅, 황금회화, 청단풍, 홍단풍, 괴불나무, 네군도단풍나무 등 잎의 색상이 아름다운 나무들을 골라 심었다고 합니다. 트리하우스에서는 농산물과 화훼도 구입할수 있습니다.

2.괴산 트리하우스가든 둘러보기

가을에 방문하면 좋은곳으로 가을꽃이 한아름 피어있고 단풍이 이쁘게 물들고 있는 모습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아기자기한 카페 건물과 야외의 테이블과 풍경이 어우러져 너무나 이쁜 공간이었습니다. 카페안에서 커피를 즐겨도 좋지만 야외 테이블에서 또는 산책을 하면서 즐겨도 너무나 좋았습니다.

통나무로 만든 계단을 오르면 야외 테이블과 흔들 그네가 있어서 이곳에서 많이 차를 드시는데 눈 앞에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면서 쉴 수 있어 너무나 좋았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빈티지한 목재가구를 이용하여 따뜻한 느낌의 이국적이면서 유럽풍을 느낄수 있었지만 잠시 머물고 밖으로 나와 정원을 돌아보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정원의 나무와 꽃들이 예쁜 색상과 깔끔한 조경으로 외국의 한 정원을 거닐고 있는 느낌을 주며 가을의 단풍색의 어울림은 너무나 편안한 느낌을 주어 기분이 좋아지는 산책이었습니다. 하나하나 가꾸고 꾸몄다는 생각을 하니 주인장의 정성이 얼마나 많이 들여을까 느껴졌습니다.

괴산 트리하우스 가든 작은집

파란 하늘과 정원은 모습은 한폭의 그림같았으며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멋진 사진을 얻을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정말 계속 이쁘다라는 말을 하며 정원을 돌아봤습니다.

장미가 활짝피는 계절에 맞쳐서 방문한다면 장미정원의 모습도 너무나 이쁠것 같았는데 지금은 장미를 볼수 없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 정원과 어울리는 장미정원은 또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정원을 산책하다 보면 예쁜 집들도 볼수 있는데 정원과 너무 잘 어울리는 작은 집들이었습니다. 그 앞에서 사진을 남겨보세요. 유럽의 작은 마을에 와 있는 느낌의 감성사진을 남길수 있습니다.

이름은 다 모르지만 수많은 예쁜꽃들이 길가에 피어있어 눈으로 즐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즐기면서 정원 위 쪽으로 올라가면 트리하우스가 있습니다.

트리하우스 안에 들어갈수 있어 들어가보니 커피를 마실수 있는 간단한 테이블과 의자가 있었습니다. 나무를 살려서 지은 트리하우스에서는 차 한잔 마시며 난간에 서서 트리하우스 가든을 내려다 보는 풍경과 바람을 맞으며 여유롭게 쉴수 있었습니다.

자작나무길은 산책하기에 좋았으며 중간중간 쉴수 있는 의자가 있어서 힘들지 않게 쉴 수 있으며 나무 사이로 가든을 내려다보는 풍경도 아름다웠습니다.

트리하우스 가든은 따로 입장료 없이 1인 음료를 주문하면 입장이 가능한 곳입니다. 음료 또한 비싸지 않고 예쁜 정원을 구경하고 쉬는 공간을 이용하는 비용으로 너무나 만족할만한 비용이었습니다. 또한 주차장도 앞 공터가 넓어서 주차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3.괴산 트리하우스가든 이용정보

  • 지역 :충북 괴산군
  • 문의 및 안내 : 0507-1356-4460
  • 홈페이지 : 괴산 트리하우스가든
  • 주소 : 충청북도 괴산군 불정면 한불로 1216
  • 이용시간 : 10:00~19:00
  • 입장료 : 무료입장
  • 휴일 : 화, 수 휴무 (※ 법정 공휴일 정상영업)
  • 주차 : 앞 공터에 주차 가능

4.마치며

큰 기대없이 간 곳으로 너무나 만족한 여행지 였습니다. 모든 곳이 포토존이 될만큼 예뻐서 많은 사진을 찍어 좋은 추억을 남기실수 있습니다.

정원 규모는 많이 크지는 않지만 잘 꾸며진 정원을 산책하면서 차를 마시기에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이었습니다. 알록달록한 풍경을 보고 쉬면서 힐링의 시간을 같기에는 너무 좋은 여행지였으며 다음에 괴산에 온다면 다시 들려보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친구와 여인과 가족과 함께 와도 너무나 좋은 곳이며 인스타에 유명한 포토존이 있어서 방문하시면 예쁜사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에 괴산 트리하우스 가든은 꼭 한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